본문 바로가기

Bio-Story

2025년 지금 Bead Homogenizer를 선택한다면, -50도 냉각기능이 탑재된 GFK SWE 비드 호모게나이저를 선택하겠습니다.

 

구로의 벤처연구실에 설치된 SWE bead homogenzier의 모습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최적의 가성비를 찾는 곳들이 벤처연구소라 그런지 몰라도, SWE의 설치 50%이상이 벤처연구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일단 이 제품은 전세계에서 2025년 현재 가장 낮은 온도까지 챔버온도를 낮쳐주는 비드 호모게나이저입니다.

표면온도가 -50도여서 내부 온도까지 내려가려면 시간이 소요되지만, -50도 내려간 후 10분 정도후 분쇄를 할 경우 분쇄 후에 오히려 샘플의 온도가 내려가거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분쇄력은 비드호모게나이저보다 bead에 영향을 더 받기는 하지만, 매우 훌륭하게 분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나온 2ml x 96까지~~~ 원래 60개까지 였는데, 96개까지 한 번에!!

 

더불어 정말 다양한 어댑터가 장착 가능합니다.

 

대부분인 2ml 또는 Q사처럼 96well형태 2개 plate까지 가능한 매우 다양한 application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당연, RNA와 Protein 결과는 훌륭할 수 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bottle에 담은거 사용하자니 불편하고, pre-made bead는 비싸다고 느꼈다면, Bead Pen이 대책입니다. 이세상에 하나뿐인 펜이죠. 4를 누르면 4개, 1을 누르면 1개의 bead가 쏘옥 나옵니다.

 

 

이 밖에, 저장 능력, 안전성, 편의성에 소음, 그리고 내구성까지....... 뭐 하나하나 다른거에 뒤쳐질 것이 없습니다.

 

몇몇 회사에서 liner 운동이 분쇄능력이 안좋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렇게 차이가 나는 것은 데모를 하면서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습니다.

다만, 그런 분들을 위해 3D shaking이 되는 모델도 SWE-3D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이 모델의 경우 어뎁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2ml x 24개를 권장합니다. 어뎁터의 안전기능까지 추가하였습니다.

 

 

추가로 옆에 -20도 cooling plate는 ice 대신  사용하기 매우 유용합니다. 단백질 실험하신다면 미리 켜두시고, ice 대신 함께 사용하시기에 좋습니다. 아! 이때 소음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다른 기기 사용해보시다가, GFK의 제품 사용하신다면 작동하는 거 맞아? 할 정도로 조용합니다!!

 

데모도 가능하니 꼬옥 꼬옥 비교해보세요!!!

 

gwkang@gosubio.com / 010-9762-4509 / 담당자 고수바이오의 강건우입니다.